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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산후조리 엄마랑아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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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1 장 엄마랑아기랑

 

1 조 목적

엄마랑아기랑 을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1. 본 약관은  엄마랑아기랑 (이하  ‘회사 ’ 또는  ‘운영자 ’)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2.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고 합니다 .)를 의미하며 이외의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2 조 정의

1. 엄마랑아기랑 은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모신생아지원사업관련 영업장 운영 및 웹사이트 (www.momnthebaby.com )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이라함은  엄마랑아기랑 웹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마친 자로서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이용자를 칭합니다 .

3. 비회원이라함은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엄마랑아기랑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칭합니다 .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이메일 등 )를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웹사이트 등의 문제 등 피치 못한 사정이 있을 경우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3.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 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14 조 제 1 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 (이하  ‘운영지침 ’)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운영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운영지침에 따릅니다 .

 

 

 

2 장 서비스 계약 및 이용

 

4 조 서비스 계약의 성립

1. 엄마랑아기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 등록 후 웹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 (ID, 성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환불계좌 등 )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및 예약에 대하여 예약금 확인 통지문자가 이용자에게 전송된 시점으로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예약금 입금 지연으로 그 사이 타 예약건이 성사될 경우 배정될 제공인력 부족으로 예약이 마감되어 이용자에게 예약금 전액 환불 및 환불내역을 통보 조치하도록 합니다 .

3. 출산일 변동 서비스 이용기간 이용자의 바우처 유형변경 주소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가족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웹사이트 내 이용자의 정보가 잘못 기재되었을 경우 수정요청이 가능하며 이를 소홀히하여수정하지 않아 회사에서 확인할 수 없어 진행에 차질이 빚어지는 경우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조 게시물 관리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가입 후 아래와 같은 조건에 위반할 경우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거절 또는 중단하거나 게시글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게시글이 게시될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없이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 필요한 정보가 누락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 서비스 신청 완료 후  24 시간 내 소정의 예약금이 입금되지 않았을 경우

- 타인의 웹사이트 이용에 방해가 되거나 허위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에게 명예훼손으로 인권을 침해한 경우

- 웹사이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고의적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운영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아래 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 3 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 )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

 

6 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법

1. 서비스 이용요금은  엄마랑아기랑 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

2. 이용시 예약금은 예약 시  엄마랑아기랑 지정계좌로 납부하며 잔여금액은 서비스 시작 전날까지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7 조 서비스 예약 취소

이용자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예약 취소의 의사를 직접 밝히고 회사는 이를 확인함으로써 취소가 완료됩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 예정일 또는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7 일 전까지 당사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때 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이용자측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개시전 취소하여 건강관리사 배정 업무에 차질을 유발하는 경우 운영손실에 대한 위약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개시 전  (예약금  : 100,000 )

서비스 개시 전  3 일 이내  : 예약금 전액 미환급

서비스 개시 전  6 일 이내  : 예약금의  50% 환급

계약 다음날부터 서비스 개시  7 일 전  : 예약금 전액 환급

 

서비스 개시 후

서비스 잔여일 수의 총 이용금액 (보조금 포함 ) 10%를 공제하고 실제 이용한 일수의 금액을 정산하여 잔액 환급

제공기관 변경  : 계약 해지 후 이용자는 타 제공기관과 새로운 서비스 계약 체결이 가능하며 이 경우 회사와 체결된 계약기간중 이용한 기간을 제외한 잔여기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기 내용은 보건복지부 규정에 의합니다 .)

 

8 조 탈퇴

1. 이용자가 웹사이트 서비스의 이용을 더이상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2. 웹사이트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제 3 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여러분이 제 3 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댓글 등 삭제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해지 전에 삭제 후 직접 탈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9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1.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상담은 되도록 이용자 (주 계약자  : 산모 )와 진행합니다 .

2.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는 의료상담이나 가사상담 업체를 제외한  1:1  근로계약을 이행하지 않습니다 .

3.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는 회사의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의 회복과 신생아 돌봄이 주 업무이며 산모의 충분한 조리를 위하여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

남편 이외의 가족은 별도의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

4.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서비스 범위는 간단한 청소 (산모 /아기방 거실 주방 ), 세탁 (신생아세탁물 분리세탁 /산모와 남편 세탁물 세탁기 세탁 ),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구성원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 )와 회사에서 정하는 산모 및 신생아 돌봄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

5. 기본구성원 (산모 ,신생아 ,남편 )을 제외한 기타가족 (큰아이 /그외 기타가족 )의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산후조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가사일(베란다 냉장고 화장실 대청소 이불 손빨래 김장 등 은 제외됩니다 .

6. 출퇴근형 표준 근무시간은 오전  9:00 ~ 오후  6:00 (휴게시간  1 시간포함 9 시간 ) 휴게시간 및 식사시간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시간조정 협의가 가능하며 협의 이후에도 충분한 휴식시간이 제공되지 않을 시 담당 건강관리사는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7. 퇴근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반복될 경우 야간근무로 간주하여 야간근무수당이 발생할 수 있으니 퇴근시간이 되면 신경을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8. 파트타임형은 오전타임 (오전 9:00 ~ 오후 2) , 오후타임 (오후 1~ 6) 으로 택1을 원칙으로 하며 1시간 연장 시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산모와 신생아 돌봄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협의 시 간단한 소수의 가사 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9. 입주형은 일요일 18:00 ~ 금요일 14:00로 하며, 금요일 14:00 ~ 일요일 18:00까지는 휴무입니다.

10. 건강관리사는 양질의 건강관리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1시간, 입주형은 12시간 이용자와 협의하여 반드시 휴식시간을 가집니다.
11.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되 건강관리사와 협의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10 조 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임대 산후조리용품을 무료로 이용하실 있습니다.
2.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엄마랑아기랑'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합니다.
3.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후 연장을 원할 경우, 서비스 만료 전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별도 임대요금이 부과됩니다.
4.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가 변제하도록 하며, 이외 회사나 건강관리사 과실에 의한 경우 회사가 변제하도록 합니다.

 

11 조 서비스 이용 주의점

1. 건강관리사도 누군가에게는 아내이며 엄마이자 딸입니다 .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

사람과 사람간의 서비스인지라 개인성향에 따라 이용하는 서비스의 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조언은 하되 건강관리사의 인권을 해치는 행동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 중 폭언 폭행으로 인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

서비스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연락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11 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회원으로부터 불편사항을 확인한 후 수용가능범위안에서 시정이 가능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합니다 다만 운영자 사정으로 신속한 대처가 곤란한 경우 빠른 시일내에 공지 또는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365 , 24 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웹사이트 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 운영자는 안정적인 웹사이트 이용을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스팸성 메일 (피싱 바이러스 유포 개인정보 탈취 등 각종 불법 및 사행성 스팸을 의미 )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수발신 메일에 대한 스팸 대응 및 보안 조치를 합니다 더불어 유관기관의 권고가 있거나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에 따른 추가적인 스팸 운영정책 및 기능을 제공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 에 따릅니다 .

6. 회사가 제 3 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 3 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다음과 같은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방침 등 웹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타인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권한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운영자를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13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웹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공유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4장 기타

 

1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산모신생아관련 배상책임보험가입 사업자로서 서비스 기간 중 건강관리사의 고의,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경제적 손실은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쳐 신원보증보험의 범위내에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합니다.

2.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생겨 발생한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15조 면책

1. '엄마랑아기랑'은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 (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범위) 외에 이용자와 건강관리사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그 외 관련가족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상호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상호간 책임을 물지 않습니다.

 

16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주소
- 휴대폰번호

- 바우처 유형 및 이용기간
- 비밀번호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 임대용품 및 사은품 제공 시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가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1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와 건강관리사간 분쟁 시,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일방적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의 사고 발생 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하도록 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4. 법적분쟁 발생 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5.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8조 통지 및 공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회원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개별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개별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와 함께 서비스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19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사이트 개설일 2023031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 중도 취소시 위약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엄마랑아기랑 정보

CS CENTER

033-655-5444

E-mail : grmnb@momnthebaby.com
평일 : 9:00 ~ 19:00
주말 및 공휴일 : 전화상담업무휴무/카카오톡문의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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